Wani Brick

Diorama & Art with LEGO® bricks

LEGO Certified Professional

어벤져스 - '갤러리아 포레 엔드게임' 조형물
작성자

[비공개]

작성일 2019-11-19 14:43:34
분류 디오라마
글정보 조회: 289




어벤져스 - '갤러리아 포레 엔드게임' 디오라마

AVENGERS - 'Galleria Forêt Endgame' Diorama

 

 

1. 작품 개요

 

2019년 상반기에 개봉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시리즈의 하나인 '어벤져스 - 엔드게임' 을 컨셉으로, 브릭캠퍼스가 위치한 '한화 갤러리아 포레' 건물로 배경을 옮겨 영화 속 대결 장면을 재해석한 작품. 갤러리아 포레 건물 자체의 비율을 최대한 원형에 가깝도록, 약간의 스케일만 조정 후 디오라마의 배경으로 사용하고, 영화의 가장 하이라이트 장면인 '마지막 전투' 신을 갤러리아 포레를 배경으로 연출.

 

크기 : 3000mm(너비) x 1800mm(깊이) x 2000mm(높이)

총 부품수 : 약 7만여개 (외부 전원을 통해 갤러리아 포레 건물 및 어벤져스 격투신 특수효과 조명 발광 기능 포함)

 

 

 

2. 완성 이미지

 

전경 - 정면에서 본 모습

갤러리아 포레 건물을 우측으로 배치하고 좌측은 서울숲과 지형 다양성을 위한 작은 호수를 배치했습니다. 서울숲 녹지 구간이 엔드게임 전투가 벌어지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갤러리아 포레 건물 앞은 포탈이 열려 타노스에 의해 사라졌던 용사들이 부활해 나오는 공간으로 설정했습니다.

포털 - 와칸다 제국의 수많은 용사들이 포탈에서 나오는 모습이 연출되었습니다. 포탈의 불타는 원 느낌은 LED 조명을 삽입해 주고, 포털 중앙부는 실제 영화상에서 '이공간 세계가 투영되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투명 필름에 인쇄된 배경이 적용되었습니다.

레비아탄 -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타노스 군단의 대형 공중기체로 꾸준히 등장했던 대형 괴생물체입니다. 공중을 부유하는 느낌을 위해 두 마리를 와이어 / 기둥을 활용해 띄워 주고 내부에 LED효과를 적용했습니다. 한 개체는 갤러리아 포레 쌍둥이 건물 사이를 비집고 나오는 모습으로 연출했습니다. 공중에서 캡틴마블에게 공격당해 몸이 관통되는 효과도 연출되어 있습니다.

레비아탄 - 또 다른 레비아탄은 전장 한 복판에서 앤트맨에게 공격당하는 모습입니다. 대형 기체이기에 역시 대형화한 앤트맨이 상대하는 모습입니다.

타노스와 스칼렛 위치 - 메인 빌런인 타노스를 스칼렛 위치가 염동력을 이용해 봉인하고 공격하는 장면입니다. 특유의 붉은빛의 광선은 LED 효과와 접목된 투명브릭으로 묘사되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 빛이 채찍처럼 움직이는 엘드리치 라이트를 무기로 사용하는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메인 빌런 타노스는 스칼렛 위치와 대적시켰기 때문에 닥터 스트레인지는 중간보스급 악당들을 엘드리치 라이트로 공격하며 만다라를 활용해 악당의 공격도 방어합니다.

토르 - 몰니르와 스톰브레이커 둘 다 들고 번개무쌍을 펼치는 모습입니다. 망치로부터 내리찍는 번개가 지상을 타고 흐르며 아웃라이더들을 대량 공격하는 장면을 재현하기 위해 바닥면을 갈라진 형태로 묘사하고 바닥에 LED 조명을 설치해 효과를 강조했습니다.

아이언맨 - 영화상에서는 레스큐 수트를 입은 페퍼 포츠와 함께 전투를 벌이지만 아쉽게도 작품상에서는 Mk50 블리딩 엣지를 장착한 아이언맨만 단독으로 출연합니다. 공중에 부양해서 타노스의 부하 에보니 모 를 단독 공격하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 타노스의 부하 중 거인족인 컬 옵시디언과의 전투를 연출했습니다. 힘 캐릭터인 컬옵이 피아식별을 하지 않고 망치를 휘두르며 여기에 나가떨어지는 아웃라이더들과, 그 강력한 무기의 공격을 방패로 가볍게 흘리는 캡틴 아메리카의 여유로운 모습이 연출됩니다.

아군 대형 캐릭터가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헐크 버스터와 워머신 버스터도 출연했습니다.

헐크는 육탄전으로 적진 한가운데에서 아웃라이더들을 잡아 채 집어던지고, 호크아이는 바이크를 타고 밀어부치며 활을 쏘아 공격합니다.

공중에서는 어벤져스의 퀸젯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밀라노 스페이스쉽이 각각 공중에서 레비아탄을 공격합니다.

서울숲 곳곳은 이미 인해전술로 몰려오는 아웃라이더 병사들로 가득합니다.

갤러리아 포레 주변의 시민들은 저마다 이 위험한 상황에 경악을 금치 못합니다.

 

 

 

최초 작성일 : 2019년 11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