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i Brick

Diorama & Art with LEGO® bricks

LEGO Certified Professional

레고 시티 트레일러 - 이동식 가상현실체험 디오라마 제작기
작성자

[비공개]

작성일 2016-03-17 11:26:51
분류 디오라마
글정보 조회: 8518




'레고 시티 트레일러'

이동식 가상현실체험 디오라마 제작기

 

'LEGO CITY Trailer' Movable VR Diorama Review

 

 

크기 : 6.5m x 1.8m (너비, 깊이)

     

    1. 운영 컨셉

     

    레고 코리아의 새로운 마케팅 아이템으로, 이동식 가상현실 체험형 디오라마를 표방한 이번 작품은 '윙바디 트럭' 을 이용해 디오라마를 각 오프 매장 현장으로 이동하고 아이들이 여기에서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해 레고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방식은 작년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아이템으로, 한국 실정에 맞게 디오라마 전문팀인 하비인사이드 팀이 디오라마를 진행하고, 여기에 전문 업체의 VR 장비를 접목시켜 세계 최초로 아이들이 레고 시티 안에서 자신이 직접 미니피겨가 된 듯한 환상적인 체험을 시켜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트럭은 전체를 레고스럽게 장식하고 정해진 일정에 따라 전국의 주요 매장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레고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조만간 공지가 될 예정이며, 첫 행사는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EAST Square 라고 합니다.

     

    어린이들은 각자 제공되는 레고를 이용한 작은 모형을 만들고, 디오라마에 설치된 기차에 모형을 탑재시킨 후 구글 카드보드 VR을 이용한 레고 VR 헤드기어를 착용합니다. 기차가 구동되면 어린이들은 VR 화면 속에서 레고 시티를 돌아보며 3D 캐릭터와 동적인 상호관계 체험을 하게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들이 보게 될 VR 헤드기어 속 화면은 아래와 같은 형태로, 실제로 360도 카메라를 이용해서 촬영되었기 때문에 고개를 돌려가며 어디를 봐도 미니피겨 시점에서 실제 레고 시티 내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VR 화면의 사실적인 분위기가 주는 충격은 디오라마를 제작한 팀원과 레고코리아 관계자들조차 혀를 내두를 만큼 강렬하더군요. 아쉽게도 현장 체험에서는 어린이들만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오니 성인 레고 동호인 여러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월 19일 현장 체험 이벤트를 시작한 후 360도 파노라마 VR 동영상의 앞부분 일부를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마우스 클릭으로 동영상 속에서 디오라마 속 도심의 일부분을 둘러 볼 수 있을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2. 전경

     

    전체적인 디오라마의 구성입니다. 일반적인 디오라마가 32*32 베이스판 7*5 장으로 구성되는 것과 달리, 윙바디 트럭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볼륨넘치는 시티를 위해 32*32 베이스판 25*7 사이즈로, 단순 비교해도 일반 매장 디오라마의 다섯 배를 자랑합니다. 그 덕분에 평소의 디오라마에서 공간 문제로 구현하기 힘들었던 큰 구도의 아이템 배치를 많이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또 한가지 독특한 점은, 기존 디오라마가 4면 개방으로 모든 면에서의 관찰을 염두에 둔 것과 달리, 전면만 개방되는 형태로 측면 및 뒷면 모서리로 대형 구조물을 배치해도 시점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런 특성을 염두에 두고 하비인사이드 디오라마 팀은 기존의 디오라마와는 조금 다른, 평화로우면서도 웅장하고 아기자기한 도심을 꾸며 보았습니다.

     

    컨셉은 레고사의 요청에 따라 최대한 기본 시티 제품과 시티 파생 시즌 제품(이번 시즌은 우주/해양탐사)을 활용하는 컨셉으로 하며, 도심 내부를 기차가 통과하도록 구성해서 가상현실용 VR 헤드셋과 연동시키는 것도 초기부터 논의되었습니다.

     

    좌측은 시티 시즌 아이템인 우주를 컨셉으로, 우주 왕복선이 발사되는 우주기지를, 중앙은 시티 제품과 모듈러 제품, 대형 창작 건물을 배치시킨 도심지, 그리고 우측은 역시 시즌 아이템인 해양 탐사 제품과 기타 선박류를 활용한 바닷가로 꾸며졌습니다.

    디오라마 자체가 기존 디오라마에 비해 좌우로 매우 긴 형태이기 때문에, 전체가 배치된 사진이 적은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세부 사진

     

    아래부터는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각 부분별 사진입니다. 먼저 우주 발사 기지 / 도심 좌측입니다.

     

    우주 발사 기지는 제품 스페이스 셔틀과 창작 발사대를 포함한 발사 광경, 창작 우주 발사기지, 그리고 시티 시즌 아이템인 극지방 탐사 제품이 활용되었습니다.

     

    부분 전경

     

    스페이스 셔틀 발사

     

    발사대 주변

     

     

    우주 발사 기지 본부

     

    활주로

     

    우주기지 건너편, 도심 빌딩

     

    우주기지와 도심 사이 도로, 철도

     

    고스트버스터즈 본부와 뒤쪽 산

     

    산 앞, 도심 매장

     

    산 중턱 산책길과 정상 놀이공원

     

    도심은 산 정상의, 제품을 활용한 패리스 휠과 열기구. 창작 빌딩 및 도심의 모듈러 응용창작 빌딩, 기성품 모듈러 및 시티 확장 건물, 시티 경찰서 제품 확장 등이 활용되었습니다.

     

    부분 전경

     

     

    경찰 본부와 교도소, 탈주범

     

    앞쪽 개방형 전철역 (시티 투어에서 어린이들이 VR 체험을 시작하는 장소입니다.)

     

    모듈러 응용창작형 대형 복합역사 건물

     

    두 번째 도심은 창작 고가 도로와 시티 소방서 제품 확장, 그 외 시티의 소제품들과 창작품 해양기지의 창고로 시티 시즌 아이템인 해양탐사 제품의 일부, 그리고 심슨의 퀵키마트가 활용되었습니다.

     

    부분 전경

     

    왕복 도로와 왕복 철로가 설치된 고가도로

     

    도심 뒤쪽에 놓인 퀵키마트와 마트 앞에서 바라본 고가도로와 복합역사

     

    소방 본부에서 출동중인 수많은 소방차와 소방서 앞 도로

     

    해양 본부와 바닷가쪽은 창작 본부 건물과 각종 해양탐사 잠수정들을 보관하는 창고, 바닷가와 여러 척의 제품을 활용한 선박들로 구성됩니다.

     

    부분 전경

     

    해양 본부

     

    해양 본부 건물 옥상

     

    해양 탐사 잠수정과 크레인, 각종 선박들, 탈주범

     

    추가적인 고해상도 이미지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마무리

     

    이번 디오라마는 이동식 체험형 디오라마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레고코리아의 일정에 따라 전국을 순회하며 많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입니다. 다음 디오라마도 재미있는 주제로 찾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시티 트럭의 운영에 관련된 정보와 일정표는 추후 레고코리아에서 업데이트되는대로 수정할 예정입니다.

    최초 작성일 : 2016 년 3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