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i Brick

Diorama & Art with LEGO® bricks

LEGO Certified Professional

'신비롭고 아름다운, 안전한 제주’ 브릭 조형물
작성자

[비공개]

작성일 2018-06-27 11:55:28
분류 입체 조형
글정보 조회: 1885




'신비롭고 아름다운, 안전한 제주’ 브릭 조형물

'Mysterious, Beautiful, Safe Jeju' brick sculpture

 

 

 

1. 작품 개요

 

세계적 관광지 '제주도' 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제주 국제공항' 내에, 안전한 제주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보여주기 위해 제주의 다양한 상징물들을 여러 가지 형태의 레고 모형으로 제작했습니다.

 

작품은 베이스 역할을 하는 비 레고소재의 제주도 모형과, 다양한 소재를 접목시킨 조형예술가 진상훈 작가의 설문대 할망의 손에서 쏟아지는 브릭, 그리고 국내 최초의 LCP (LEGO Certified Professional), 김성완 작가가 이끄는 하비앤토이 모델팀의 레고 모형으로 구성되며, 설치 장소는 제주 국제공항 1층 3번 출구 앞입니다.

전체 크기 : 6000mm(가로/폭) x 4500mm(세로/깊이) x4000mm(높이)

 

 

2. 세부 사진

 

전경

 

제주 탄생 설화의 주인공인 '설문대 할망'의 손에서 뿌려진 브릭들이 제주 곳곳으로 흘러가며 다양한 제주의 상징물들로 구체화되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이하 작품은 가나다순으로 배치했습니다.

 

감귤과 한라봉

 

젊은 부부의 귤 수확 모습을 800여개의 브릭으로, 동화식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커다란 귤과 한라봉은 제주와 함께 하는 모든 이들의 꿈이 커져가고 완성되는 모습을 대변하는 상징물 입니다.

 

경찰 안전홍보 캠페인

 

제주의 안전을 책임지는 제주 경찰의 활약을 총 1200여개의 브릭을 사용하여 다양한 연출로 표현했습니다. 도둑을 쫓고, 관광객을 안내하며 노인을 도우는 친절한 제주 경찰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돌 하르방

 

제주의 상징인 하르방을 높이30cm 정도로 축소하여 900여개의 브릭으로 묘사했습니다. 진회색 브릭은 화산섬 제주의 현무암을 상징합니다.

 

동백꽃

 

제주의 상징 중 하나인 ‘홍동백’을 묘사한 것으로, 아름답게 펼쳐진 거대한 꽃송이 뒤로, 돌담길 위로 흐드러지게 핀 동백나무를 연출하기 위해 900여개의 브릭이 사용되었습니다.

 

만장굴

 

탁월한 경관과 지질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 제주의 동굴입니다. 동굴을 탐험하는 것 또한 제주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신비롭고 놀라운 종유석과 석순, 석주를 표현하기 위해 1300여개의 브릭이 사용되었습니다.

 

브릭캠퍼스 정문

 

국내 최고의 브릭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일한 브릭 아트 뮤지엄 '브릭캠퍼스' 의 실제 전시관 입구를 200여개의 브릭으로 사실적으로 재현했습니다.

 

산방산과 유채꽃밭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밭과 산방산을 배경으로 웨딩촬영이 이뤄지는 모습을 1900여개의 브릭으로 표현 하였습니다. 신혼여행지로 훌륭한, 그리고 그 추억을 남기기 위한 제주의 가장 클래식한 장소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제주국제공항

 

국제 관광도시 제주의 관문, 제주 국제공항을 아키텍쳐 스케일로 축소한 미니어처 모형입니다. 1300여개의 브릭으로 재현한 제주 국제공항의 전경과 비행기 및 차량 모형이 공항의 사실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제주 올레길

 

제주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즐기기에는 올레길 만한 것이 없습니다. 올레길을 안내해 주는 하늘색 정방향 표시를 길로, 총 700여개의 브릭이 사용되었습니다. 그 위에서 만나는 사람, 자연 풍경, 투박한 돌담, 안전을 책임지는 경찰들까지 모두 올레길을 완성시켜 주는 주인공입니다.

 

제주 토종말

 

제주 토종마 종자 중 하나인, 흰 몸에 적갈색 얼룩의 '적다월라' 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제주의 드넓은 녹지 위를 힘차게 달리는 역동적인 말의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700여개의 브릭이 사용되었습니다.

 

제주 특산 해산물

 

제주 특산 해산물인 옥돔과 고등어, 전복 및 뿔소라를 먹음직스럽게 접시에 올린 모습으로 연출한 작품입니다. 각각의 특산물과 접시까지 브릭으로 제작되었으며, 총 1200여개의 브릭이 사용되었습니다.

 

제주 해녀

 

제주를 대표하는 강인한 여자 , 엄마를 상징하는 해녀의 물질을 레고랜드 스타일로 연출했습니다. 춥고 어두운 바닷속에서 해산물 채취를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것입니다. 영원 불변할 제주 바닷속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이 그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600여개의 브릭으로 담았습니다.

 

제주 해수욕장

 

옥빛으로 맑은 제주 해수욕장의 한 장면을 연출한 미니 디오라마입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깊이감을 연출한 바다와, 다양한 에피소드 속에 몰래카메라 단속을 진행하는 경찰도 눈에 뜨입니다. 총 900여개의 브릭이 사용되었습니다.

 

주상절리대

 

화산활동의 용암 분출로 자연 생성된 주상절리대 섬입니다. 사람 하나 없는 무인도이지만, 새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보금자리 입니다. 섬세한 자연 경관을 묘사하기 위해 1500여개의 브릭이 사용되었습니다.

 

풍력발전단지

 

제주도의 친환경 발전 사업이자 지역 명물이 된, 풍력발전단지의 대형 풍력발전기를 미니어처 형태로 묘사했습니다. 각 발전기마다 400여개씩의 브릭이 사용되었으며, 총 세 개의 발전기가 제작되었습니다.

 

한라산 정상 백록담 표지석

 

제주를 대표하는 곳이라면 누구나 한라산을 꼽을 것입니다. 한라산 정상에서 찍는 사진은 제주를 기념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서로 조금씩 다른 피부색을 통해 제주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을 표현하였습니다. 정상 표지석 앞에 위치한 두 명의 어린이 모형은 각각 제주의 희망과 꿈을 상징하며, 총 700여개의 브릭이 사용되었습니다.

 

흑돼지 가족

 

제주 토종 흑돼지 가족의 단란한 한 때를 묘사했습니다. 짚단 위에 서서 싱긋 웃는 표정의 살찐 어미돼지와 귀여운 아기돼지들을 만들기 위해 900여개의 브릭이 사용되었습니다.

 

기타 바닷가 디테일

 

바다쪽으로 선박, 풍력 발전기 등의 디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최초 작성일 : 2018년 06월 27일